창의력이란 새로운 것을 생각해 내는 능력이고, 정신력이란 정신적 활동의 힘을 말합니다. 둘 다 두뇌, 머리를 써야 합니다. 머리를 맑게 그리고 건강하게 향상시키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창의력을 키우고 정신력을 향상시키자!
새로운 경험을 찾아라!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익숙한 것을 피함으로써 두뇌에 새로운 경험을 입력해야 합니다. 좋아하는 티브이 시청 등과 같은 충분히 도전적이지 않은 활동을 멈춰야 합니다. 게임과 스포츠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금 우리에게 영감을 주고 개인적으로 활발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사람들을 만나보십시오. 극장, 미술관, 박람회도 좋습니다. 거기에서 평소에 접할 수 없었던 것들을 보게 될 것이고, 그것은 우리를 생각하게 만들 것입니다. 콘서트, 오페라, 박물관도 마찬가지입니다.
새로운 경험은 우리에게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는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 상황에서 우리는 실수를 할 것입니다. 실패는 창의적인 학습 경험의 필수 부분입니다. 실수를 받아들이고 기뻐해야 합니다. 너무 완벽주의를 하지 마십시오. 실패로부터 배우십시오. 그것이 더 발전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결국 창의성도 우리 몸에 근육과 같습니다.
새로운 읽기 및 쓰기 습관을 기르자!
책을 매일 읽어보십시오. 낮에는 독서를 위해 따로 시간을 내십시오. 30분도 좋고 1시간도 좋습니다. 우리의 지적 성장과 개인적 성장은 그것에 달려 있습니다. 독서는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넓힐 수 있는 최고의 기반입니다. 또한 편안한 영역을 넘어선 독서는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알지도 못하는 것을 읽어보는 건 어떨까요? 공상 과학이나 판타지, 여행 소설이나 흥미로운 전기와 같은 가장 위대한 장르가 있습니다. 새로운 독서에 도전해 보십시오.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은 자신의 생각을 떠올릴 것입니다. 주변에 항상 작은 책과 펜을 놓아 보세요. 이런 식으로 미적 감각에 방해가 되지 않는다면 책에 생각과 의견을 적어둘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책 페이지가 흰색일 때를 좋아합니다. 반면에 어떤 사람은 자신에게 중요해 보이는 것을 여백에 적어 봅니다.
내가 작업하고 있는 작업의 범위가 점점 커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나만의 생각과 아이디어가 떠오릅니다.
겨울 산책
사무실에 있든 집에 있든 하루 종일 컴퓨터 화면 앞에서 보내는 것은 창의력을 방해하는 행동입니다. 대신 일어나서 몸을 움직여 보십시오. 더 좋은 방법은 시간을 내어 자연이나 공원 속에서 긴 산책을 하는 것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걷기는 영감을 촉진한다고 합니다. 신경 경로가 자극되고 다른 생리적 과정이 자극되어 창의적 사고가 촉진됩니다. 막힌 문제 역시 더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모든 시대의 창의적인 사람들은 과학적 연구 없이도 이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애플의 공동 창업자인 스티브 잡스는 산책 회의를 여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영국 작가 버지니아 울프는 런던의 공원을 돌아다니며 영감을 얻었습니다.
새로운 경험과 독서, 그리고 산책. 이런 행동들이 모여 습관이 되면 창의력과 정신력이 많이 향상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댓글